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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카 스터디/UX&UI 디자인[Figma]

UX/UI 디자인 전체 프로세스 (+왜 피그마 일까 ?)

https://www.inflearn.com/course/%ED%94%BC%EA%B7%B8%EB%A7%88-ui%EB%94%94%EC%9E%90%EC%9D%B8/

위 강의를 토대로 공부한 내용을 기록하는 포스팅 입니다~

 

UI 디자인이 능력을 갖추는 비결

 

1. UX,UI 디자인의 원칙 및 원리가 있다.

2. 잘된 디자인 따라해보기

3. 평준화 되고 있는 UI 디자인

 

공감하기 : 사용자에 대해서 파악하고 이해하기

정의하기 :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 정의 및 정리

아이데이션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솔루션을 탐색하고 브레인스토밍

프로토타입 : 아이데이션 단계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시각화

테스트 : 사용자에게 테스트 후 피드백 받기

출시

 

UI 디자인이 가장 많이 관여 하는 단계 : 아이데이션 과 프로토 타입

 

 

(핸드)스케치 : 주어진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보고 러프하게 그려보기

 

 

와이어 프레임 : 스케체를 더욱 고도화 시키고 화면에 대한 상세 정의 및 기능 정의 및 화면간의 연결

 

UI 디자인 : 와이어 프레임을 토대로 실제로 사용자가 사용할 시각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디자인을 완성

 

 

프로토-타이핑 : 각 UI를 자연스럽게 연결을 시켜 마치 이미 완성이 된것 처럼 보이게 하는 과정 + 피드백을 받기 위해

 

디자인 시스템 : 사용자에게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디자이너나 개발자는 사용할 수 있는 요소을 정의해서  더욱 빠르게 작업하게 한다.

 

핸드오프 : 실제 계발이 될 수 있도록 세부적이 요소 텍스트 박스나 버튼의 사이즈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개발자에게 넘긴다.

 

 

왜 피그마 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