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2 타입스크립트 기본
기본타입
원시타입과 리터럴타입
다른 타입에 null을 넣으려면 옵션을 확인하고 수정을 통해 진행
배열과 튜플
튜플의 유용한 사용 예
객체
저 user는 객체긴한데 그 이상의 정보는 몰랑 ㅇㅅㅇ,, 와 같다
객체 리터럴 표기법으로 주로 사용
선택적 프로포티 , 옵셔널 프로퍼티로 지정.
프로포티의 값을 바꾸는 행위를 막는다.
타입 별칭과 인덱스 시그니처
이렇게 너무 타입 명시가 길어진다 ==> 타입 별칭 사용
객체 타입의 정의를 도와주는 ==>인덱스 시그니처
key와 value의 타입에 따라 규칙을 정할 수 있다.
type에 명시한 규칙만 지키면 문제가 없다. => 그래서 꼭 필요한 값이 있어야 하면 아래와 같이 따로 명시를 해주는게 좋다.
또한 왼쪽과 같이 타입이 호환되어야 한다.
Enum 타입
위와 같이 특정 숫자로 시작하게 혹은 특정 문자를 넣을 수 도 있다.
Any와 Unknown 타입
any타입은 타입 검사를 안하지만 런타임에서 에러가 나와 최악의 상황이 나온다. 즉 , 지양하다.
any 타입과 거의 비슷하지만 특정 타입을 가진 변수에 할당할 수 는 없다.
Void와 Never 타입
즉, retrun 문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함수에서 주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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