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캡스톤 설계 [건물별 소통 플랫폼 BBC]/Trouble Shooting

백엔드 docker-mysql datagrip 외부 연결 에러

msql 데이터 베이스를 외부 datagrip으로 연결하려는 시도중 에러.

 docker run --name mysql-bbc-local -p 3306:3306/tcp -e MYSQL_ROOT_PASSWORD=[@@@@] -d mysql:8

분명  위 명령어로 막 생성했던 유저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확실히 맞음에도 불구하고 접근 거부가 나왔다.

 

아마  로컬 도메인의 mysql의 고유 포트인 3306에 이미 다른 프로세스들이 연결되어서 

문제가 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확인을 해보니 이미 3개의 프로세스가 연결되어있었다.

아마 이전에 토이 프로젝트를 하며 연결을해두고 끊지 않았던 연결인것 같다.

pid 번호로 모든 연결을 끊어 보았다.

하지만 자꾸 하나의 프로세스가 없어지지 않아 하나씩 찾아보니

이전에 brew로 mysql 서비스를 켜놓았던게 프로세스를 삭제해도 자동 재생성 되는것을 확인하였다.

brew로 실행되고 있는 mysql 서비스를 끊은 후 다시 도커를 실행시켜 다시 datagrip에 연결해 보았따.

 

 

 

해결.